2016/02 3

좀비화된 사물인터넷 기기, 국가 위협하는 무기된다

미국 정보국 국장, “사물인터넷이 국가를 위협할지도” 좀비화되고 봇넷에 악용되는 사물인터넷 기기 곧 발생할 것 [보안뉴스 문가용] 사물인터넷 산업이 성장해가면서 보안에 대한 우려도 깊어지고 있다. 여기에 기회를 어떻게 해서든 틈타려는 범죄자들의 활동과 이로 인한 정부들의 자의반 타의반 개입도 증가하고 있어 문제는 갈수록 해결되는 게 아니라 오히려 커지고 있다. 최근 미국 국가정보국의 제임스 클래퍼(James Clapper) 국장은 지난 주 화요일 하원의원들에게 이런 발언을 했다. “사물인터넷 기기는 미국이라는 국가를 위협하는 어마어마한 무기가 될 수도 있다.” “앞으로 정보와 관련된 서비스 및 기능들을 전부 사물인터넷 기기들로 수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즉 신원파악, 감시, 모니터링, 위치 추적, 표적 ..

Issue 2016.02.22

구글, 택배기사 일자리마저···무인배송 트럭 특허

영국에서는 여름부터 자율주행차량의 시험주행을 시작하고, 우리나라에서도 내일부터 실도로 시험운행접수를 시작한다. 앞으로 운전자가 없는 차량을 실제 도로 위에서 만나는 것이 더이상 먼 미래의 얘기는 아니다. 과학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제공되는 편리한 생활도 중요하지만, 기술의 발전에 따라 야기되는 일자리나 법적인 책임에 관련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은 충분히 논의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보게 된다. 구글이 자율주행트럭을 이용한 물품배송 기술특허를 확보, 로봇트럭 택배시대를 예고했다. 구글은 이미 자율주행승용차,배송용드론을 내놓고 있다. 쿼츠는 9일(현지시간) 미특허청 발표를 인용, 구글이 이같은 기술특허를 확보했다고 전했다. 구글이 이 자율주행 배송트럭을 운행하게 되면 물품구매 고객들은 집 차도 가장..

Issue 2016.02.11

MS Office 내에서 수식 쉽게 편집하기

수식 입력기 호출하기Alt+N+E+I 단축키로 수식입력기를 호출할 수 있음 간단한 수식 만들기 ※ 아래의 □는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을 의미 분수: x/y□ (x+a)/(y+c)□아래 첨자: x_y□위 첨자: x^y□제곱근: \sqrt□ \sqrt(x+y)□적분: \int□시그마: \sum□삼각함수: \sin□ \sin^-1□ 등행렬: \matrix□ \matrix(@&)□ [\matrix(@&)]□ 특수 기호 입력하기 악센트: \hat□□ \dot□□ \ddot□□ \vec□□ \tilde□□그리스문자: \Alpha□ \alpha□ 등기타기호: \pm□ \infty□ \ne□ \times□ \div□ \bullet□ 등 등호(=)를 기준으로 정렬하기 연립 방정식과 같이 수식을 여러 줄 표시할 때 등호를..

common 2016.02.02